즐겨찾기+  날짜 : 2020-01-17 오후 10:39: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보마당

자연 속에서 학생, 학부모가 함께 힐링해요!

- 대구시교육청, 2019 가족 행복공감 캠프 실시 -
허선화 기자 / 입력 : 2019년 12월 06일
↑↑ 숲치유 체험 장면
ⓒ 대구경북교육신문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12월 7일(토)부터 12월 8일(일)까지 1박 2일 동안 학생, 학부모 106명을 대상으로 ‘2019 가족 행복공감 캠프’를 개최한다.
  국립산림치유원(경북 영주시 봉현면 소재)에서 개최되는 이번 캠프는 대구 관내 초 4~6학년 및 중 1학년 학생과 학부모 28팀이 참가한다.

  대구시교육청은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학교평생학습관 기본과정 운영, 온라인 콘텐츠 개발을 통한 학부모 맞춤형 교육, 각종 심화프로그램 운영 및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는데 이번 프로그램은 공감과 소통을 통해 학부모와 자녀의 긍정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숲치유 체험 장면
ⓒ 대구경북교육신문

  이번 캠프의 경우, 신청 사이트를 열자마자 1분도 안 되어 신청이 마감될 만큼 인기가 있었는데 가족이 함께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서로에 대한 이해를 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대한민국 산림치유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는 국립산림치유원은 소백산 옥녀봉 일원에 자리 잡은 산림 치유 국가시설로서 산림이 지닌 치유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첨단 치유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이곳에서 참가 학생 및 학부모들은 세 팀으로 나뉘어 숲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면서 숲속을 산책하는 숲치유, 편백나무칩을 쌓는 공동체 레크리에이션인 편백힐링카프라, 실내 수영장에서 수중운동 및 바데풀 체험을 하는 수(水)치유의 세 가지 프로그램 중 두 가지 프로그램은 1일차에, 나머지 한 가지 프로그램은 2일차에 순회하면서 체험하게 된다.

  또, 1일차 저녁에는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화합 한마당이 펼쳐져 공감과 소통의 시간이 될 것이다. 특히, 이곳에는 숙소에 텔레비전이 없어 서로 바빠서 대화할 시간이 없었던 가족 간에 많은 얘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편백힐링카프라 체험 장면
ⓒ 대구경북교육신문

  이 프로그램을 기획한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들의 반응이 뜨거운 만큼, 내년에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대화가 부족한 가족들에게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제공해 화목한 가정, 나아가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허선화 기자 / 입력 : 2019년 12월 06일
- Copyrights ⓒ대구경북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놀이터의 재구성: 모험과 도전
2학기부터 고등학교 3학년 무상교육 실시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 정기 협의회
임시정부 초대 국무령 순국지 찾은 경북교육청 독립운동길 순례단
“신라공업고, 국방부 지정 전문기술 부사관 양성, 통신운용 분야 추가 선정”
따뜻한 경북교육,따뜻한 임종식 교육감
더위야 물러가라~
대학생 재능봉사로 알찬 여름방학 보내요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 정기회 열어
경북교육청, 복식 학급 지원을 위해 온 힘을 모은다!
인물동정
강은희(姜𤨒姬) 대구시교육감은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제호 : 대구경북교육신문 /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초당길 5번길 3(동천동), 2층 / 발행인 : 백재욱 / 편집인 : 허선화
mail: tgedunews@naver.com / Tel: 054.773.7276 / Fax : 054.745.0407 / 긴급연락 010.7479.04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440 / 발행·등록일 : 2017년 10월 30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원숙
Copyright ⓒ 대구경북교육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687
오늘 방문자 수 : 684
총 방문자 수 : 2,209,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