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19-12-13 오후 11:5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대구

미세먼지, 우천, 폭염에 관계없이 실내에서 다양한 스포츠를 즐겨요!

- 대구교대부설초, 미래형 가상현실 스포츠실 개관 -
허선화 기자 / 입력 : 2019년 12월 02일
ⓒ 대구경북교육신문

  대구교육대학교대구부설초등학교(교장 이점형, 이하 대구교대부설초)는 11월 29일(금) 교육 및 지방자치단체 관계자와 학생, 학부모 약 200여 명이 참석하는 미래형 가상현실 스포츠실 개관식을 개최한다.

  대구지역에서는 최초로 개관하는 대구교대부설초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광역시청, 달서구청으로부터 72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공간 혁신을 통한 미래형 스포츠실로 구축되었다.
ⓒ 대구경북교육신문

  미세먼지, 우천 등 야외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언제든지 실내에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과 위험 요소가 적은 안전한 공간에서 학생들의 흥미가 높은 체육 활동을 가상현실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실내에 설치된 화면과 특수센서가 움직임을 감지해 점수를 알려주는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교육혁신의 좋은 사례로 양궁, 야구, 볼링, 축구, 테니스 등 30여 가지의 스포츠콘텐츠 및 놀이와 학습을 융합한 100여 종 이상의 교육콘텐츠를 통해 게임처럼 즐기며 학습하도록 유도한다.
ⓒ 대구경북교육신문

  특히 대구교대부설초의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3D 동작 인식 및 다양한 리얼 스포츠 시스템을 활용한 더블 스크린을 설치해 타 가상현실 스포츠실에 비해 학생들의 활동 대기시간을 최소화하여 학생들의 스포츠 활동을 최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Party Zone 및 VR 바이크 존 활용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와 신체활동에 대한 몰입을 높일 수 있다.
ⓒ 대구경북교육신문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접해본 6학년 신승환 학생은“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체험할 수 있어 좋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에서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앞으로도 가상현실 스포츠실에서 많은 체육활동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 대구경북교육신문

  이점형 교장은 “최근 심각한 미세먼지나 날씨상황으로 인해 학생들의 체육활동에 제약이 많았지만, 미래형 가상현실 스포츠실 개관으로 환경적 요인을 극복하고 일반적인 체육활동에서 접하지 못하는 다양한 스포츠 활동 및 교과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 대구경북교육신문

  또한 스포츠실을 둘러보고 대구시교육청 배성근 부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미래 스포츠실에서 함께 성장하는 창의·융합 인재를 기를 수 있는 교육환경이 마련되었으며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창의력을 키워 다양한 꿈을 펼치는 미래 역량을 길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허선화 기자 / 입력 : 2019년 12월 02일
- Copyrights ⓒ대구경북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학기부터 고등학교 3학년 무상교육 실시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 정기 협의회
유림초등학교의 숙원사업이 해결된다.
임시정부 초대 국무령 순국지 찾은 경북교육청 독립운동길 순례단
“신라공업고, 국방부 지정 전문기술 부사관 양성, 통신운용 분야 추가 선정”
경북교육청, 교육공무직 총파업 대비 긴급 대책 회의
따뜻한 경북교육,따뜻한 임종식 교육감
더위야 물러가라~
대학생 재능봉사로 알찬 여름방학 보내요
경북교육청, 복식 학급 지원을 위해 온 힘을 모은다!
인물동정
강은희(姜𤨒姬) 대구시교육감은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제호 : 대구경북교육신문 /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초당길 5번길 3(동천동), 2층 / 발행인 : 백재욱 / 편집인 : 허선화
mail: tgedunews@naver.com / Tel: 054.773.7276 / Fax : 054.745.0407 / 긴급연락 010.7479.04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440 / 발행·등록일 : 2017년 10월 30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원숙
Copyright ⓒ 대구경북교육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021
오늘 방문자 수 : 2,278
총 방문자 수 : 2,081,224